사춘기의 생물학적 급변은 주요한 호르몬 변화를 일으킨다. 호르몬 변화 중 하나는 남성과 여성에게 모두 성적 욕구를 증가시키는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젠 생산의 증가이다. 비록 초등학교 아동들이 종종 그들에게 이후의 이성 관계를 준비시키는 게임을 한다고 할지라도, 청소년들이 느끼는 새로운 충동들은 그들 자신의 성을 점점 더 의식하게 만든다. 성은 자기개념에 큰 영향을 주는 발달 측면이다. 청소년들이 직면하는 중요한 장애물은 그들의 성적 흥분을 적절히 조절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이다. 이 문제는 그들이 사는 사회적 맥락과 문화적 맥락에 의해 큰 영향을 받는다. 사회마다 아이들에게 하는 성교육과 성숙한 성적 존재로서 해야 할 역할을 준비하도록 하는 시도가 분명히 다르다. 예를 들면 Ponape 섬에서는 4~5세 아이들은 어른으로부터 성교육을 받는다. 그리고 서로 성 경험을 해보도록 격려한다. 아프리카 chew 족에서는 부모들은 연습이 성을 와전하게 만든다고 믿는다. 그래서 부모의 축복을 받으며 더 나이 든 소년들과 소녀들이 오두막집을 세우고 결혼생활을 연습하면서 남편과 아내 역할을 한다. 반대로 제한하는 문화는 성을 금지된 주제로 보고 성에 대한 표현을 강하게 억제한다. 예를 들어 뉴기니의 kwoma족 아이들이 성적인 놀이를 하면 야단을 맞으며 서로 만지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사실상 발기된 kwoma족 소년들의 성기를 회초리로 맞기도 했다. 미국과 다른 서구사회들은 이러한 성적 허용, 제한의 연속선상에서 어디에 자리 잡고 있을까? 대부분은 비교적 제한적인 것으로 분류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서구 아동들이나 청소년들과 비슷하다면 부모에 의해서가 아니라 형제들이나 친구들과의 관계 속에서 아마도 여러분에게 삶의 진실이 충격으로 다가올 것이다. 사실상 여러분은 여러분의 부모가 여러분을 임신하기 위해 했던 행위를 상상하기 어려울 것이다. 미국 부모들을 일반적으로 공공연한 성행위를 꺼리고 종종 자녀들이 묻는 노골적인 성적인 질문들을 교묘하게 피할 방법을 알아내려고 한다. 주로 어른들은 성관계를 준비하는 일을 아이들 자기 일로 남겨놓고 아동들과 청소년들은 어떻게 그들의 이성과 관계를 맺게 되는지를 결국 친구들로부터 배우게 된다. 그러면 어른들로부터 거의 지도받지 않은 청소년들이 어떻게 성 충동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고 그들의 성을 자아개념과 연결하게 할 수 있을까? 이 문제는 절대 쉽지 않은 문제이며 특히 동성에게 매력을 느끼는 10대들에게 시도해 볼 수 있는 과제이다. 신문이나 잡지의 상담란에 실리는 편지들을 보고 어른들은 현대 청소년들이 거의 성에 사로잡혀 있으며 그들이 성을 자유롭게 표현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과연 이 생각이 얼마나 맞을까? 성에 대한 태도. AIDS에 대한 두려움으로 최근의 태도가 약간 보수적인 방향으로 되돌려지긴 했지만, 20세기 청소년들은 성에 대해 보다 자유롭게 생각했다. 그러나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부모나 조부모와 같은 입장을 보유하는 한편으로 성에 대해 그들의 입장을 변화시키고 있음이 분명하다. 무엇이 변했을까? 첫째, 청소년들은 일시적이고 착취적인 성관계는 나쁘다고 생각하지만, 사랑이 있는 혼전 성관계는 괜찮다고 확고하게 믿는다. 한 조사에서는 성적으로 능동적인 일부 청소년들만이 그들의 첫 성관계의 중요한 이유가 사랑이라고 언급했다. 10대의 성에 대한 태도에서 2번째 주요한 변화는 이중기준의 감소이다. 이전에는 남자들에게는 성행위가 괜찮으나 여자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다는 이중기준을 갖고 있었다. 이중기준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다. 왜냐하면, 1990년대의 대학생들은 많은 성파트너를 가진 여자는 그와 비슷하게 외도하는 남자보다 더 비도덕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서구사회는 성적 행위에 대해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하나의 기준을 갖는 쪽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오늘날의 성적 태도는 매우 다양하며 성적 규범에 대한 혼동이 증가했음을 반영하는 것 같다. 사랑이 있는 성관계는 매우 애매하다. 즉 완전히 사랑해야 하는 것일까 혹은 성관계를 정당화하기에 충분할 정도만 좋아하면 되는 것일까? 이를 결정하는 것은 개인에 달렸다. 그러나 이런 결정은 어렵다. 왜냐하면, 젊은이들은 많은 요소로부터 혼동된 메시지를 받기 때문이다. 한편으로 그들은 종종 부모나 사제, 상담자들로부터 처녀성의 가치에 관한 얘기를 들으며, 성병이나 임신 같은 성행위의 결과를 피해야 한다는 말을 듣는다. 다른 한편으로는, 인기 있고 매력적이어야 한다고 강하게 고무되며, 텔레비전을 통해 보이는 연간 12,000개 이상의 매력적인 성적 풍자와 행동이 그들에게 성적인 활동이 그 목적을 달성하는 하나의 수단이라는 확신을 갖게 한다. 형이나 누나들의 행동은 혼란을 더 부추긴다. 왜냐하면, 성적으로 적극적인 형이나 누나를 둔 동생들은 종종 그들의 형이나 누나보다 더 이른 나이에 성적으로 적극적인 사람들이 될 수 있다. 성적으로 적극적으로 되라는 강한 사회압력을 받고 난처해하는 한 청소년은 처녀성에 대해 재미있는 정의를 내렸다. "매우 못생긴 3학년생". 지난 시절의 적합한 행동규범은 매우 단순했다. 즉, 만약 결혼했다면 성행위는 좋은 것이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면 피해야 한다. 여러분의 부모나 조부모가 항상 그들이 직면했던 유혹에 저항했다는 말은 아니다. 그러나 그들은 아마도 그들이 하는 행동이 받아들여질지 아닐지를 결정하는데 지금의 청소년들보다 훨씬 덜 어려웠을 것이다. 성적인 태도뿐 아니라 성적 행동 패턴 역시 시간과 함께 변해왔다. 일반적으로 오늘날의 청소년들은 이전 시대의 청소년들보다 더 어린 나이에 더 친밀한 형태의 성적 활동에 관련된다. 끝으로,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환경이 허락하는 만큼 자주 그리고 일찍 성관계를 갖는다고 가정하는 것은 근거 없는 사회통념이다. 소녀들은 소년들보다 성과 사랑이 병행한다고 더 주장하며, 소년들보다 첫 번의 성파트너와 더 꾸준한 관계를 갖는다. 성관계에 대한 이런 남녀 간의 태도 차이는 때로 오해를 만들기도 하며 감정을 상하게 하고, 부분적으로는 왜 소녀들이 소년들보다 첫 성 경험을 만족한 것으로 기술하지 못하는지 설명하고 있다. 요약하면, 청소년들의 성에 대한 태도와 행동은 둘 다 금세기에 극적으로 변화되었다. 따라서 일부의 성적인 관계는 현재 보통 청소년의 경험 일부분이다. 이는 모든 주요 인종 집단과 사회계급에서 사실이며, 사회집단 사이의 성행동 간 차이는 극적으로 축소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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